모든 연령대의 남성이 경험할 수 있는 발기부전.
발기부전은 충분히 발기되지 않거나 유지되지 않아 성생활에 충분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상태가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발기부전으로 정의하는데요.
발기부전 영양제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아르기닌에 대한 진실을 체크합니다.
아르기닌 효능 발기부전
발기부전은 흡연, 음주, 고령, 당뇨, 고혈압, 뇌혈관질환이 원인이 됩니다. 이외에도 약물이나 만성질환, 신경계 질환 등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차적으로 발기부전 치료에는 경규용 약제를 사용합니다. 비아그라, 시알리스, 레비트라, 자이데나, M-빅스 같은 약제입니다. 하지만 발기부전을 치료하고 싶다면, 위의 질환에 대한 치료와 생활습관 개선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약제 치료가 부담이 되는 분들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보충제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L-아르기닌인데요.
아르기닌, 발기부전에 정말 도움이 될까요?
발기부전 치료등급은 C
전문가들은 발기부전의 성공적 치료를 기준으로 L-아르기닌에 대해 C등급을 부여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영양제와 결합된다면 그 결과는 높아집니다.
L-아르기닌 + 요힘빈 염삼염
요힘빈(yohimbine)은 식물인 요힘베 껌질에서 뽑아낸 알칼로이드로 교감신경의 흥분 효과를 차단하는 발기부전 치료제입니다. 아르기닌과 요힘빈의 조합은 경증, 중등도 발기부전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줍니다.
L-아르기닌 + 피크노제놀
피크노제놀(Pycnogenol) 영양제와 아르기닌의 조합도 발기부전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25~45세의 발기부전 남성에게 아르기닌과 피크노제놀 영양제는 정상적 발기를 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나타났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발기부전 치료제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이 없다는 점입니다.
피크노제놀은 소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보충제입니다.
L-아르기닌 복용량
L-아르기닌을 처음 시작할 때 권장 용량은 매일 2g입니다. 아르기닌으로 발기부전이 즉시 치료되지는 않습니다. 약 6주간, 하루 3번 500mg의 아르기닌을 사용한 경우 혈관을 확장시키는 산화질소(NO) 수치가 낮은 남성에게 효과를 보였습니다.
L아르기닌 부작용
발기부전(ED) 약과 함께 L-아르기닌을 복용한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실데나필(비아그라), 타다라필(시알리스) 같은 ED 처방약과 함께 복용 시 혈압을 떨어뜨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