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다이어트

단기간 다이어트 살 빼는 방법 팁 9가지

요요 없는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단기간 살빼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을 해치지 않고, 요요가 없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결혼식이나 여름철 워터파크로 휴가를 가거나, 중요한 일이 있을 때 일주일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기간 다이어트가 실패하는 이유는 허기와 심리적 요인 때문입니다. 모든 단기간 다이어트법이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주일 동안 굶어서 살을 빼면 요요로 인해 다이어트 이전보다 살이 찔 가능성이 더 큽니다.

 

 

빠르게 살 빼는 방법

여기 무엇보다 빠르게 단기간 살 빼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식욕을 줄여주고, 신진대사의 건강을 증진시키며 빠른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해치기에 딱 좋은 다이어트 보조제나 다이어트 한약보다 건강한 방법으로 살을 빼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탄수화물 절제

초단기간 다이어트, 단기간 뱃살빼는 방법 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 역시 탄수화물 절제입니다.

탄수화물을 절제하지 않으면, 단기간 살빼기는 없다고 봐야 됩니다. 

 

설탕, 전분,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은 단기간 살빼기 방법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쌀밥, 빵과 디저트 등의 밀가루, 면, 떡볶이 같은 분식, 콜라, 바닐라 라떼 같은 단 음료 등 모두 절제해야 합니다.

 

탄수화물 절제는 칼로리를 낮추고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되는 방법입니다.

 

몸 안에 있는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다 태워야 저장된 지방을 에너지로 태우기 시작합니다. 

 

부종 때문에 호박즙이나 붓기 빼는 차 찾는 분들 많으시죠. 탄수화물 절제는 인슐린 수치를 낮춰주어 신장에서 많은 양의 나트륨과 물을 빼내 줍니다. 탄수화물 절제는 단기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부종으로 인한 고민에서 벗어나는 최고의 방법인 셈입니다.

 

 

기저질환이 없다면 탄수화물 절제로 일주일에 4.5kg 정도(체지방과 수분이 모두 포함된 값)를 감량하는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만 여성이라면 저탄수화물식으로 저지방 식단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단기간 살빼기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저탄수화물식으로 구성하세요. 저탄수화물식으로 식욕을 떨어뜨려 배고픔을 느끼지 않고 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내장지방 빼는 법 뱃살 쏙빼기 11가지

튀어나온 뱃살이 신경 쓰여 다이어트를 다짐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맞았던 청바지도 들어가지 않고, 앉으나 서나 불뚝 나와있는 뱃살. 하지만 이렇게 눈에 보이는 것만 생각할게 아니죠.

postitit.tistory.com

 

 

 

 

다이어트 식단 구성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에는 모든 식사에 저탄수화물 채소와 단백질, 지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배고픔을 자주 느낀다면, 조금씩 자주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2~3회 식사를 한다면, 4회까지 식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량을 나눠 식사를 한다면, 하루에 섭취하는 탄수화물은 20~50g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배고픔의 60% 줄여주는 단백질

단기간 다이어트에서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고단백질 다이어트로 하루에 80~100kcal를 더 소비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다이어트 식단은 음식에 대한 갈망과 집착을 60%까지 줄여줍니다. 

 

항상 밤에 배가 고파서, 야식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하시는 분들, 단백질의 섭취를 늘려주세요.

한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하루 440kcal를 더 적게 섭취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단백질 섭취는 단기간 다이어트에 딱 좋은 방법입니다.

 

새우 및 연어, 송어 같은 생선 및 해산물, 계란, 콩류 등의 식물성 단백질과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같은 육류 중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부위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식사의 시작은 무조건 이것

단기간에 살빼는 방법 중 중요한 것. 바로 식사 순서입니다.

항상 첫 젓가락은 샐러드로 시작해야 합니다.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 바로 풍부한 야채입니다.

채소는 저지방 단백질을 공급하고 순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게 합니다. 저탄수화물 야채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식사 첫 순서로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과식을 방지하게 해 줍니다.

 

 

 

저탄수화물 야채 목록

  • 토마토,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상추, 오이, 콜리플라워, 케일 등

위에 있는 저탄수화물 야채들로 양배추 샐러드나 시저 샐러드, 단백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닭가슴살을 얹은 닭가슴살 샐러드나 두부 샐러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 스윗 밸런스, 포켓 샐러드 같은 샐러드 정기배송 상품도 많습니다. 주문이 어렵다면 파리바게트, 편의점 샐러드를 구입하여 섭취해도 좋습니다.

일주일 단기간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진공 포장되어 있는 1주일 분량의 샐러드를 사두고 신선하고 편리하게 야채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건강한 지방

다이어트에 무슨 지방? 하실지 모르지만 지방은 3대 필수 영양소 중 하나로 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로 섭취를 두려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탄수화물과 저지방 다이어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은 되려 단기간 다이어트를 망치는 방법입니다.

 

올리브유,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버터와 같은 건강한 지방을 샐러드드레싱으로 만들어 식사에 더해서 드세요.

 

 

몸에 좋은 건강한 기름 9가지 선택법

고지혈증, 고콜레스테롤혈증이라면 건강에 좋은 식단으로 한 끼를 먹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기름으로

postitit.tistory.com

 

 

 

 

웨이트 트레이닝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 대부분 근력의 증가로 체중이 늘게 됩니다. 빨리 살 빼야 되는데 무슨 운동이냐 생각할지 모르지만 단기간 다이어트 중 웨이트 트레이닝은 기초대사량을 늘려주어 칼로리를 더 많이 태울 수 있게 해 줍니다.

 

 

기초대사량 늘리는 방법 9가지

기초대사량이란 우리가 생명을 유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뜻합니다. 누워만 있어도 소비되는 열량입니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100%라고 본다면, 이 중 약 60~75% 정도가 기초

postitit.tistory.com

 

일주일에 딱 3번 정도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세요.

 

웨이트 트레이닝이란 근력을 키우는 목적으로 저항성 운동이라고도 합니다. 무산소 운동의 하나인 웨이트 트레이닝은 팔 굽혀 펴기나 덤벨과 바벨을 드는 등의 기구를 이용한 운동입니다. 처음 제대로 된 동작을 위해서 PT를 받는 것도 단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헬스장이나 PT가 어렵다면, 집에서 물병을 들고 운동을 하는 홈트레이닝도 방법입니다. 

유튜브에 '홈트레이닝', '근력운동'으로 검색하세요. 집에서도 쉽게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치팅데이와 탄수화물 제한

단기간 다이어트 중에 가장 무서운 것이 요요입니다.

갑작스러운 탄수화물 절제는 식욕을 폭발하게 되는 결과를 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일주일 중 하루를 치팅데이(Cheating Day)로 두기도 합니다.

 

치팅데이란 하루를 정해 부족했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말 중 하루를 치팅데이로 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고구마나 과일, 귀리나 퀴노아 등 건강한 탄수화물을 먹는 것이 좋겠지만, 그렇지 못했다면 치팅데이를 보낸 다음 하루는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이 많으면 체중이 약간 늘어나 있겠지만 보통 1~2일 내로 다시 체중이 빠져있을 겁니다. 탄수화물을 충분히 절제하지 않는다면, 체중감량은 없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단기간 다이어트 체중감량 팁 9가지

1. 식사 전 물 마시기 : 한 연구결과 식사 30분 물을 마실 경우 3개월 동안 체중이 44% 줄었습니다.

2.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먹기 : 채소, 계란이나 연어, 닭가슴살 같은 특정한 음식들은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3. 아침은 단백질이 풍부하게 : 하루 종일 음식을 섭취하고 싶은 갈망을 줄여주며 칼로리를 적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4. 천천히 먹기 : 천천히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렙틴 호르몬이 증가합니다. 적어도 20분 이상 꼭꼭 씹어 천천히 드세요.

5. 설탕음료 피하기 : 단 음료나 과일 주스는 당신의 살을 더 찌우게 만들 뿐입니다.

6. 커피나 차 마시기 : 당이 들어있지 않은 커피나 차를 마시기 바랍니다.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3~11% 증가시킵니다.

7. 수용성 식이섬유 섭취하기 : 과일이나 야채, 해조류 같은 수용성 식이섬유는 체중감량을 촉진시킵니다.

 

 

 

쾌변에 좋은 식이섬유의 모든 것

식이섬유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식이섬유는 배변활동을 늘려 쾌변을 하도록 도와 변비해결방법으로 유명합니다. 쾌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한 식이섬유를 가장 주목해야 하는 사람은?

postitit.tistory.com

 

8. 매일 몸무게 측정하기 : 연구 결과, 매일 체중을 재는 사람일수록 체중 감량이 쉬우며, 감량된 체중을 오래 유지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9. 푹 자기 : 수면부족은 체중을 증가시키는데 가장 큰 위험요소입니다. 양질 수면을 하시기 바랍니다.

 

 

 

 

타트체리로 수면장애 이겨내는 법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밤에 잠이 오지 않는 불면증, 깊은 잠을 자지 못하고 자꾸 깨는 등 수면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회복하기 위해서 숙면을 취하

postitit.tistory.com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의 장점

위와 같은 방법을 계획 후 실행했다면 일주일 만에 체중이 2.3~4.5kg 이상 감소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처음으로 시도한 사람의 경우에는 더 큰 폭의 체중감량을 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몸은 탄수화물에서 에너지를 얻는 것에 익숙하고 지방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쓰는 것에는 익숙하지 않아 좀 더디게 빠질 수도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섭취할 경우 '케토 플루'같은 부작용을 경험할 수도 있지만, 보통 며칠 안에 끝납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혈당 수치를 감소시킨다.
  •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킨다.
  • 중성지방(트리글리세리드 Triglycerides) 수치를 감소시킨다.
  •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킨다.
  • 혈압이 크게 향상된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저지방 다이어트를 할 때보다 최대 2~3배의 체중감량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한 단기간 다이어트, 체중감량 팁 9가지로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 터득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파인애플 식초 만들기, 먹는법

 

다이어트에 좋은 파인애플 식초 만들기, 먹는법

음료 하나 마셨을 뿐인데 몸무게 15kg이 줄었다고? 한때 방송을 통해 다이어트 식초로 소개되었던 파인애플 식초가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과일이나 채소로 만든 발효식초의 인기는 더 거세지

postitit.tistory.com

abc 주스 만드는 법과 부작용 내장지방 쏙~

 

abc 주스 만드는 법과 부작용 내장지방 쏙~

3주만에 허리둘레를 11cm 줄일 수 있다? 요리연구가인 홍신애가 3주 동안 abc주스를 마시며 허리둘레가 11cm 줄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는데요. 할리우드 배우들의 주스라며 소개된 abc 주스는

postitit.tistory.com

mct 오일 다이어트 먹는 법은?

 

mct 오일 다이어트 먹는 법은?

저탄고지 다이어트. 한 번쯤 다들 들어보셨을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몇 년 전 mbc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인 [지방의 누명] 편이 방송되고 그야말로 대한민국이 발칵 뒤집어졌던 것을 기억합니다.

postiti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