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건강식단_음식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 11가지, 테스토스테론 수치 UP!

대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40대부터 1%씩 줄어든다고 합니다.

'분명히 근육이 있었는데...' 단단했던 살은 출렁거리고 불뚝 나온 배가 야속하기만 한데요. 발기부전과 성욕 감퇴, 피로, 우울감, 탈모는 남성 호르몬이 부족할 때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입니다. 

 

남성의 자신감과 건강한 성생활을 위한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

 

'성선기능저하증'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300ng/dL 밑으로 떨어지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45세 이상 남성의 40% 정도가 성호르몬이 충분히 분비되지 않는 '성선기능저하증'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보충제를 섭취할 수도 있지만,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 섭취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아연,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강

남성 호르몬 음식 생강

 

알싸한 맛과 향으로 우리나라에서 약방의 감초처럼 사용되는 식재료 생강입니다.

 

생강과 테스토스테론 수치의 연관성은 실제 연구로 진행되어 입증된 결과입니다. 생강을 먹인 쥐는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가했으며, 3개월 간 생강 보충제를 섭취한 불임 남성의 남성 호르몬 수치는 약 18% 높아졌습니다.

 

생강의 항산화제인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은 당뇨, 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되어 심장 질환을 예방해 주기도 합니다. 

 

 

 

기름진 생선

  • 참치, 연어, 청어, 송어, 정어리

비타민 D 섭취는 남성 호르몬 수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어, 참치, 정어리 같은 기름진 생선은 남성 호르몬 건강에 중요한 아연, 비타민 D가 풍부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수치가 낮을수록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낮아지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만큼 남성 생식 건강에 비타민 D는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지방 음식과 튀긴 음식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아지게 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좋지 않은 것은 비정상적으로 지방을 제한하는 것인데요. 저지방 식단은 고지방 식단보다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더욱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석류

남성호르몬 석류

 

석류는 천연 여성 호르몬인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성은 석류를 멀리해야 하나 싶겠지만, 석류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석류 주스를 2주간 마신 남성과 여성의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최대 2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석류는 남성 전립선암 예방, 혈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석류 효능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석류 효능 11가지 +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좋은

 

석류 효능 11가지 +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도 좋은

석류가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기 때문일까요? 요즘 석류 콜라겐 젤리가 인기입니다.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성분이 들어있는 석류는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주목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postitit.tistory.com

 

 

 

테스토스테론 음식 굴

 

굴은 정자 생성과 생식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연이 결핍되면 발기부전, 성선기능저하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굴이 남성정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이유는 풍부한 아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연, 오메가-3, 셀레늄이 풍부한 조개류도 남성 호르몬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음식보다 아연 영양제로 아연을 보충하고 싶다면, 길항작용이 있는 구리도 함께 보충해야 합니다.

 

 

 

녹황색 채소

남성호르몬 음식 시금치

 

  • 시금치, 케일, 근대 등

근육 빵빵 뽀빠이가 즐겨 먹던 것이 바로 시금치입니다. 시금치 같은 녹황색 채소는 다량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어 발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혈류를 촉진하기 때문인데요. 

4주 간 마그네슘 영양제를 복용한 그룹의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가한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실제 혈중 마그네슘 수치가 높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천연 테스토스테론 보충제인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BEST 9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BEST 9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 마그네슘 결핍은 저칼슘혈증, 저혈압, 수족냉증, 근육 경련, 심장발작, 부정맥, 협심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눈 떨림 증상

postitit.tistory.com

 

 

 

테스토스테론 음식 꿀

 

꿀에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키는 '붕소'가 함유되어 있어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또한, 심장마비와 암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단, 당도가 높기 때문에 적절한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와 꿀, 설탕 대신 먹어도 될까?

 

당뇨와 꿀, 설탕 대신 먹어도 될까?

인슐린이 제기능을 하지 않아, 혈중의 포도당 농도가 높은 당뇨병. 혈당을 낮추기 위해 식습관에 많은 신경을 쓰실 텐데요. 음식을 만들거나 먹다 보면, 굉장히 많은 양의 '당'이 들어가 있다는

postitit.tistory.com

 

 

 

포도

정자수 늘리기

 

폴리페놀의 일종인 '레스베라트롤'은 포도, 땅콩, 베리류에서 발견됩니다. 레스베라트롤은 남성 테스토스테론 수치 증가와 정자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특히 원활한 발기와 정자 수 및 정자 운동성 증가에 도움이 되어 남성 생식 기능을 크게 향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포도에 풍부하게 함유된 '레스베라트롤'은 강력한 항암 작용, 암세포 증식 억제,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으로 건강 이점이 매우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

계란 정력

 

달걀 노른자에는 셀레늄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내 적정 셀레늄 수치가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체내 항산화제 역할을 해주어 테스토스테론 생산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에는 필수 영양소인 '콜린', 시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기도 하죠. 

 

단기간 다이어트 살 빼는 방법 팁 9가지

 

단기간 다이어트 살 빼는 방법 팁 9가지

요요 없는 단기간 다이어트 방법! 단기간 살빼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을 해치지 않고, 요요가 없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결혼식이나 여름철 워터파크로 휴가를 가거나, 중요한 일이 있을

postitit.tistory.com

 

 

 

우유

남성호르몬 우유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D는 햇빛 노출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비타민 D 하루 권장량을 충족할 정도로 야외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내지 못하고 있는데요. 

 

아몬드, 콩, 아마씨로 만든 식물성 우유로 성인의 비타민 D 일일 권장량의 25%를 채울 수 있습니다. 우유는 튼튼한 뼈를 위한 칼슘, 단백질, 비타민, 아미노산 등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파

남성 불임에 양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산화 작용을 하며, '퀘르세틴' 성분으로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는데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4주간 양파 주스를 섭취한 그룹의 총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양파 효능을 2배로 높이는 방법으로 남성 호르몬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 효능 2배로 높이는 법

 

양파 효능 2배로 높이는 법

요리에 필수로 사용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양파(onion). 양파는 매운맛과 단맛을 느낄 수 있어 여러 가지 요리에 사용됩니다. 또는 매일 양파즙을 섭취하며 다양한 효과를 보신 분도 있으실겁니

postitit.tistory.com

 

 

 

마늘

정력에 좋은 음식 마늘

 

전세계 인기 향신료인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알리신은 체내 코르티솔 호르몬 양을 낮춰주어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높이는 결과를 가져오는데요.

 

마늘은 이밖에도 항암, 면역력 강화, 피로해소, 살균작용, 혈당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아르기닌 효능과 탈모 부작용의 진실은?

 

아르기닌 효능과 탈모 부작용의 진실은?

몸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기본 구성단위가 아미노산입니다. L-아르기닌은 아미노산 중 하나로 근육과 조직을 만드는 단백질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헬스보충제와 남성 건강 기능 식품으

postitit.tistory.com

야관문 효능, 남성과 여성에게 좋은 활용법 3가지

 

야관문 효능, 남성과 여성에게 좋은 활용법 3가지

'밤의 빗장을 여는 문' 야관문의 본 이름은 '비수리'입니다. 남성 정력 강화 약재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면서 자연에서 온 천연 비아그라로 불리기도 합니다. 남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야관문,

postitit.tistory.com

갱년기 극복 방법 10가지로 증상 완화하는 법

 

갱년기 극복 방법 10가지로 증상 완화하는 법

40대 후반부터 50대 초반에서 시작되는 폐경(완경)을 겪는 여성의 2/3 정도가 갱년기 증상을 경험합니다. 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안면 홍조, 빈맥, 피로, 기분 변화, 발한 등 다양한 증상을 겪게 됩

postitit.tistory.com

콩팥에 좋은 음식 10가지 (칼륨, 인 함량)

 

콩팥에 좋은 음식 10가지 (칼륨, 인 함량)

콩팥(신장)은 혈액의 노폐물과 체내 남은 수분을 걸러 소변으로 배출하는 강낭콩 모양의 배설기관입니다. 양쪽 콩팥이 안 좋으면 신부전, 사구체신염, 신장염, 혈뇨, 단백뇨, 신우신염, 신장결석

postitit.tistory.com